공지사항

아만다지구과학의 이벤트 및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공지2019년 9월 평가원 모의고사 - 박태훈 선생님 총평

안녕하세요. 아만다 지구과학 박태훈입니다.

 

총평에 앞서 극도의 피로함과 긴장감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9월 평가원 모의고사에 임하셨을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수고했다는 말을 먼저 전하고 싶습니다.

 

이번에 실시된 9월 모평은 전반적으로 6월 모평에 비해 큰 난이도의 변화는 없지만, 자료의 해석이 까다로워졌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자료를 많이 접해보지 못한 수험생들에게는 어려웠던 시험이라고 여겨집니다

실제 9월 모평 예상 등급컷이 41/36/31으로 6월 모평과 큰 차이가 없었다는 것은 n수생과 반수생이 참여한 시험에서 상대적으로 학습량이 적었던 현역 고3 수험생들이 어려움을 많이 느꼈다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2020학년도 9월 모의평가에서 오답률이 높았던 문항은 천체 관측 단원과 전통적으로 어렵게 출제되는 판 경계, 지구 열수지 관련 문항, 엘니뇨와 라니냐였습니다. 최근 관련 문항들은 생소한 자료를 바탕으로 배경지식을 철저히 요구하는 형태이며, 지구과학2에 사용되던 자료가 일부 지구과학1에 사용되기 시작하여 해석 자체가 난이도가 높아진 형태입니다.

 

이와 함께 2019 수능 지구과학1에서와 비슷한 패턴으로 문제가 출제되어 30분의 시간이 여유롭지 않게 느껴졌을 것입니다.

 

이러한 점이 2020학년도 9월 평가원에서 나타나는 올해의 수능 Keyword라 볼 수 있으며, 수능 난이도도 9월 평가원에 비해 더욱 어렵게 출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6월 평가원과 9월 평가원에서 다뤄진 내용들의 완벽한 이해와 다양한 자료 해석을 통한 연습2020학년도 수능 지구과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이후 가져야 할 학습 계획이라 생각합니다.

 

9월 평가원에서 다뤄진 내용을 철저히 분석하여 9행 스킬업을 통해 다시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목록